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문화] 농촌마을 미디어로 소통 ‘화기애애’
551

농촌마을 미디어로 소통 화기애애

2019-06-05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2019 화기애애 미디어교육다문화가정 여성들 영상 만들어 SNS에 업로드

 

농촌마을 미디어로 소통 화기애애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6월부터 7개 군민·농촌마을을 대상으로 ‘2019 화기애애 미디어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화기애애 미디어교육은 군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으로 화순군과 협력,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진행 중이다. 이주민 대상 라디오제작교육, 울 엄마 영상편지 만들기, 농촌마을뉴스, 우리 동네 미디어역사관 등 지역민의 특성에 맞춘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첫 번째 미디어교육은 지난 3일 화순다문화건강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다문화 미디어교육인 화순 너랑 나랑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영상제작교육이다.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등 15명의 이주여성들은 미리 나눠준 디지털 카메라로 프로필 사진을 찍으며 사진으로 나를 소개하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들은 10차시의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포토에세이를 만든 후 출신 나라의 문화와 음식, 주요 관광지 등을 소개한 여행광고를 유튜브 등 SNS에 업로드해보며 미디어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캄보디아에서 온 한담희(·35)씨는한국에 와서 언어나 문화가 달라서 생기는 어려움이 많은데 서로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베트남 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잘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지역민들과도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gwangju/)또는 시청자사업팀(062-650-0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일보 /김한영 기자 young@kwangju.co.kr

http://www.kwangju.co.kr/news_view.php?aid=1559764200665436166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