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문화여가] 함평군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체험프로그램 ‘성료’
528

함평군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체험프로그램 성료

2019-09-02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함평군은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프로그램에 농협중앙회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들이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함평군 해당화체험휴양마을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창농에 관심 있는 만 40세 미만 농협중앙회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16명이 참여했다.

 

5일간 지역 나눔 일손 돕기 해당화와 허브 추출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만들기 갯벌 등 농촌 현장 체험 전문가 초청 귀농귀촌 강의 등의 다양한 농촌정착 프로그램들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본격적인 귀농귀촌에 앞서 지역의 특색이 묻어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먼저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젊은 예비 농업인들에게는 이번과 같은 체험프로그램이 귀농귀촌지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앞으로의 귀농귀촌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형 인구대책 프로그램의 일환인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는 귀농어·귀촌에 관심 있는 전남 외 지역민이 최장 60일간 지역 농어촌에서 살아보는 현장 체험프로그램이다.

 

현재 함평군에는 손불면 해당화농촌체험휴양마을과 해보면 상모농촌체험휴양마을 등 총 2개소가 대상 마을로 선정?운영되고 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