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2019년 오픈캠퍼스 ‘빛가람 미래농업 인재육성 과정’ 성료
6869
원문

KREI, 2019년 오픈캠퍼스 ‘빛가람 미래농업 인재육성 과정’ 성료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과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나주시, 전남 농업기술원은 광주·전남지역의 농업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1223일 나주혁신도시에 '오픈캠퍼스'를 열어 30일 성료했다.

 

이번에 개설된 오픈캠퍼스는 농업관련 기관들이 농업 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분야 특화 과정으로 올해 처음 신설했다. 교육 커리큘럼의 구성과 운영은 농업분야 공공기관 상생 협력 협의회 6개 기관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전남대, 조선대, 동신대 3,4학년 학생 40명이 참여했다.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은 입학식, 기관별 주요사업 및 외부 특강, 취업설명회, 농정 특강, 현장견학, 조별 분임토의, 수료식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KREI24일 농정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연구원의 김용렬 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농업 전망’, 박시현 선임연구위원이 농정 현안과 10대 전략’, 조태희 대외협력정보실장이 직업과 농업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의해 참석한 학생들의 열띤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농업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농업부문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농업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본격적인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사진 보기

 

작성자 대외협력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