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도] ‘농어촌 삶의 질 향상의 길, 학교에서 찾다’ 2021 농어촌 삶의 질 향상 정책 컨퍼런스 개최
771
원문

KREI, ‘농어촌 삶의 질 향상의 길, 학교에서 찾다’ 주제로 

2021 농어촌 삶의 질 향상 정책 컨퍼런스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2월 16일(목) 오후 2시부터 서울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농어촌 삶의 질 향상의 길, 학교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2021 농어촌 삶의 질 향상 정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함께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농어촌 주민 삶의 질 향상 정책의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는 자리로, 올해는 교육 분야에 대한 2건의 주제발표와 2건의 현장 우수사례 발표 및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의 개회사와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심재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삶의질정책연구센터장이‘2021 농어촌 삶의 질 향상 정책 추진 성과와 과제’, 이재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가‘농어촌 학교시설 복합화 정책방향: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이어서 이종수 남해상주동고동락협동조합 이사장이‘농촌학교의 변화, 새로운 마을생태계 조성으로 나아가기’, 이요셉 옥천 안내초등학교 학부모연합회 회장이‘마을과 학교를 잇다’라는 제목으로 현장의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3부에서는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포용성장·균형발전연구단장의 주재로 종합토론이 이뤄진다. 토론에는 권순형 한국교육개발원 부연구위원, 마상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서광수 보령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 이재덕 경향신문 기자, 최정록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과장이 참석한다. 


김홍상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농어촌 학교와 지역사회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어촌 교육 환경 개선뿐 아니라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연구원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COVID-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최소 참가 인원으로 진행된다. 



토론회 초청장 보기

작성자 성과확산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