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도] 캄보디아에 우리나라 농정 경험 알린다
726
원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캄보디아에 우리나라 농정 경험 알린다

- 2022/2023년도 KAPEX 캄보디아 초청연수 실시 -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이하 센터)는 캄보디아 농촌개발부 지역개발국(Ministry of Rural Development, Community Development Department)의 공무원 및 관련 연구자 5명을 대상으로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개도국 식량안보를 위한 우리나라 농정성과 확산(이하 KAPEX)사업’의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센터가 2014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KAPEX사업의 초청연수는 국가별 KAPEX 사업 주제에 따라 정책 및 현장 강의 등을 통하여 한국의 농정 경험을 공유하고, 대상국 공무원 및 연구자의 정책수립 및 실행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캄보디아 KAPEX 사업 주제는 ‘통합적 농업을 통한 농촌 지역의 경제발전(Rural Community Economic Development through Capacity Building and Integrated Farming Promotion in Cambodia)’이다. 이에 맞춰 연수는 경축순환 농업에 관한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연수생들은 칠성에너지영농조합법인(청양군 소재), 전북도농업기술원,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등의 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초청연수 기간 동안 캄보디아 공무원들은 한국의 경축순환 농업 활용기술과 사례를 배울 예정이며, 이를 통해 캄보디아의 농업과 농촌개발을 위한 정책수립 및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종선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초청연수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한국의 농정 경험을 공유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캄보디아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작성자 성과확산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