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KREI,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으뜸연구원 추구
3710
원문

보 도 자 료

   ○ 제공일 : 2005년 3월 29일

    ○ 제공자 : 조태희 홍보팀장

    ○ 전   화 : 3299-4226

    ○ 홈페이지 : www.krei.re.kr

 ■이 자료는 2005년 3월  일 (조간·석간)  이후에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REI,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으뜸연구원' 추구

  ‘KREI 신가치 선포식’ 3월31일 가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이정환 원장)은 3월 3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원 27주년을 맞아 신가치 선포식을 가졌다.


 

KREI는 이번 신가치 선포식을 통해 연구원의 비전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으뜸 연구원’이라고 선포했다. 그리고 KREI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전직원이 앞으로 더욱 열정을 가지고 탐구하고 통찰하여 농업인에게 윤택하고 안정된 삶을,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풍요로운 식품을, 도시민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농촌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적 합의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앞으로 KREI는 높은 긍지를 바탕으로 넓은 시야를 갖고 깊은 연구를 통해 위험과 기회를 알리는 메신저, 대안의 결과를 알리는 이정표, 가야할 방향을 알리는 안내자의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경영원칙을 “연구결과로 승부하는 단단한 연구원, 현안에 대해 신속하게 대안을 제시하는 민첩한 연구원, 경영이 투명하고 공정한 반듯한 연구원, 국내외에 넓은 네트워크를 갖춘 열린 연구원을 지향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KREI 신가치와 함께 공개된 KREI 로고타입은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형태로 초일류 연구원으로서의 자신감을 표현하였고, 로고의 주색인 청록색은 젊고 진취적인 색상으로 새롭게 변모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디자인의 모티브로 삼은 R과 싹(잎)은 농촌(Rural)과 생명을 의미하고, 동시에 신뢰(Reliability)와 탐구(Research), 책임(Responsibility)을 상징한다. KREI는 이번에 개발된 CI를 각종 인쇄물, 사인류, 문구류 등에 적용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KREI는 CI 신가치 선포식을 기념하여 지난 3월 22일 명성황후 연출가인 윤호진 단국대 교수를 초청해 ‘열정이 이뤄 낼 수 있는 것들’이란 제목으로 교양·문화강좌를 개최했고 앞으로 탐구, 통찰 등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할 계획이다. 3월 30일에는 KREI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해 관현악단을 초청, KREI음악회를 가졌다.


 

KREI는 이번 CI 신가치 선포식을 통해 전직원이 더욱 열정을 갖고 탐구·통찰해 함께 가는 미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로고타입 designtimesp=18457>

 

로고타입은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형태로 초일류 연구원으로서의 자신감을 표현하였고, 로고의 주색인 청록색은 젊고 진취적인 색상으로 새롭게 변모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디자인의 모티브로 삼은 R과 싹(잎)은 농촌(Rural)과 생명을 의미하고, 동시에 신뢰(Reliability)와 탐구(Research), 책임(Responsibility)을 상징한다.


 

 

<한글 워드마크 designtimesp=18484>

 


<영문 워드마크 designtimesp=18495>

 


<한문 워드마크 designtimesp=18506>

 


<시그니춰 designtimesp=18517>

 


<엠 블 렘 designtimesp=18526>

 

작성자 홍보문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