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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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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기농 식품 시장 성장 동향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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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무역협회

원문작성일: 2020.4.18.




미국의 유기농 비료 시장 규모는 2019년 5억 1,550만 달러로 평가되어 예상기간(2020~2025년)에 14.5%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

2017년 미국 농무부는 유기농 방식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재배자들을 위해 농지 인증 제도를 실시함. 미국의 유기농 제품 수입에 대한 높은 의존도로 인해 이 제도가 실시됨.

유기무역협회에 따르면, 이 인증을 통해 농부들은 비유기농 제품보다 더 비싼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음.

양심적인 소비자의 수뿐만이 아니라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유기농 수확량을 더욱 늘리는 농업관행 개선으로 인해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

유기농 무역협회에 따르면, 미국 가정의 약 82%가 유기농 식품을 구입하고 과일과 채소가 전체 유기농 식품 매출의 40%를 차지함.

USDA 인증 유기농 식품은 과일과 채소가 선두로, 유제품과 음료가 그 뒤를 이으며 견실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음.

유기농 무역협회에 따르면 대부분의 유기농 판매(93%)는 재래식 및 천연 식품 슈퍼마켓과 체인점을 통해 이루어지고 나머지 7%가 소매점을 제외한 농산물 시장, 식품 서비스, 마케팅 채널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함.

재래식 및 유기농 식품 마케팅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직접 판매의 방식이고 미국 신선 농산물 판매의 약 1.6%만이 이에 해당함.

미국 농민의 시장 규모는 USDA가 추정을 시작한 1994년 1,755개에서 2013년 8,144개 이상으로 꾸준히 성장함.

미국의 유기농 식품 생산자들에게 고부가가치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 필요함.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품질 향상을 위한 우수한 질적 제품과 신기술 개발에 주력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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