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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포스트 코로나 낙농 트렌드 Top 5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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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일: 2020.11. 13.
원문작성자: 낙농진흥회



코로나19로 유제품과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스마트브리프가 낙농산업에 자리 잡은 트렌드 5가지를 발표함.

 

간편식 수요 확대

편리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요거트, 치즈스틱 등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간식 외에도 개별 포장된 포션 치즈 등 간편식 제품군이 확대되고 있음.

 

요거트 붐

시장조사전문업체인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요거트 수요가 늘어나며, 요거트 시장이 연간 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함. 최근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저당 요거트를 비롯해 오트밀 토핑이 추가된 제품 등 다양한 종류의 요거트가 출시되고 있음.

 

식물성 대체식품 성장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귀리, 콩 등 식물 기반 대체식품들이 출시되며 대체식품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최근 미국에서는 우유와 식물성 음료의 장점만 뽑아낸 하이브리드우유가 출시되기도 함.

 

부가가치 제품 성장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음. 이에 따라, 우유와 유제품에 단백질,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등 보충제가 첨가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됨.

 

사업 확장

대형 유업체들이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음. 최근 글로벌 식음료업체인 네슬레는 6개월 안에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겠다는 목표로 최대 규모의 유제품 및 식물성 대체식품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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