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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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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밀키트(Meal Kit) 산업 지속적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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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무역협회
원문작성일: 2019.10.02.


미국 식품업계에서 ‘쿠킹박스(Cooking Box)’ 또는 ‘레시피박스(Recipe Box)’로 불리는 ‘밀키트(Meal Kit)’서비스 이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

밀키트는 식사(meal)과 키트(kit)를 합친 용어로, 개인이 선택한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통칭함.

신선한 재료를 직접 요리해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고.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 등 새로운 소비주체들에게 인기 있는 요인으로 분석됨.

미국의 밀키트 시장은 2013년 기준, 1,501억 원대로 추정된 이후 2018년에 이르러 3조 5,340억 원대로 확대되면서, 연평균 88%의 성장률을 기록함.

글로벌 데이터 분석기업 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전체 인구의 9%에 해당하는 10만 가구 이상이 지난 6개월 동안 밀키트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함.

30만 가구 이상에 해당하는 소비자의 25%는 6개월 이내로 밀키트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함.

식문화 변화에 따른 밀키트 산업이 유통·식품업계의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음. 미국계 다국적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밀키트 산업이 2020년 최대 50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분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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