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연구원 소식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농촌 유토피아 선도적 실행을 위한 협약 체결
3657
원문

KREI, 농촌 유토피아 선도적 실행을 위한 협약 체결
함양 농촌유토피아 시범사업 추진 위해 5개 기관 협약 체결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7일(화) 경남 함양군청에서 경상남도, 함양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하초학생모심위원회와 함께 ‘농촌 유토피아 선도적 실행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농촌지역의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함양 지역에서 농촌 재생 모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자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KREI는 함양군의 지역특성을 감안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범사업을 연구·제안하고 전문분야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상남도는 시범사업을 도정에 우선 반영하고 각종 행정·재정적 사항을 적극 지원하며, 함양군은 LH의 임대주택 건설 및 6차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대해 지원하고, 시범사업 관련 과제별 정부 공모사업 선정 후 사업을 시행한다. LH는 주민․근로자․귀농귀촌인․은퇴인 등의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 건설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6차 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에 노력하고 함양군에서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SOC 국비공모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홍상 KREI 원장은 “연구원이 함양군의 모델과 경험을 전국적으로 확산되도록 관련 논의를 이끌어나감으로써 농촌유토피아 구상이 앞으로 지속성을 갖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작성자 성과확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