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연구원 소식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보도] 제27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 개최 알림
452
원문

“농촌공간계획 도입 및 활용”을 주제로 제27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홍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0월 26일(화)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농촌공간계획 도입 및 활용’ 주제로 토론회 겸 제27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이번 포럼은 농촌공간계획 제도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촌공간계획 도입 구상안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일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토론회이다.

○ 농어촌지역정책포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포럼을 공동 주최・주관하여 진행한다.

○ 농림축산식품부 및 지자체 농촌공간계획 담당자, 현장 활동가, 학계 및 전문가를 포함한 각계 관계자가 참여하여 정부의 농촌공간계획 도입 및 활용 방안에 대해 토론을 한다.

○ 토론회 전체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 개회식에서는 박병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가 인사말을 하고,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이 환영사를 한다. 


□ 1부 행사에서는 주제발표와 사례소개가 이루어진다.

○ 첫 번째 주제는 성주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농촌다움 보전을 위한 농촌공간계획 제도화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 두 번째 주제발표는 오용준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농촌 생활환경 취약지역 실태와 제도적 해법’에 대해 발표한다.

○ 이어서 우상남 괴산군 농촌개발팀장은 괴산군 연풍면 신풍마을  농촌공간 정비계획 수립 현황과 ‘농촌재생뉴딜사업’ 사례를 소개한다.


□ 2부에서는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포용성장・균형발전연구단장 주재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김동근 국토연구원 연구위원, 오형은 지역활성화센터 대표, 원광희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이상문 협성대학교 교수, 전인철 지역플러스 소장, 최정록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과장이 참여한다.



* 행사 포스터 보기


작성자 성과확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