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뉴스/브리핑

제목 11월 23일 해외곡물시장 뉴스 날짜 18-11-23 21:38 조회수 50 작성자 강경수

Russia eyes new wheat export frontiers in challenge to EU, U.S.

(러시아는 새로운 밀 수출 도전자인 EU와 미국을 주시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밀 최대 수출국인 러시아는 경쟁국인 EU와 미국의 시장을 노리고 있다. 러시아가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 알제리에서 마케팅이 성공한 것은 중동과 북아프리카 밀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굳힐 것이다. 밀 무역업자들은 가격이 수출거래를 확보하는 점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유가 하락이 달러화 약세와 함께 러시아 곡물 가격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의 밀은 이라크 수입업자들이 원하는 만큼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지만 미국의 적색경질밀 보다 톤 당 약 10~12달러 저렴하다고 미국의 밀 상인은 전했다.

Indian rice fail test for Egypt’s rice import tender

(인도산 쌀 이집트의 쌀 수입 검증 실패)

이집트가 인도산 쌀을 처음으로 수입하면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허가에 필요한 검증에 불합격했다고 3명의 무역 소식통이 전했다. 모든 중국산 쌀과 베트남산 쌀은 하나만 통과되고 나머지는 모두 불합격했다. 물 부족으로 인해 쌀 수출국에서 수입국으로 전환한 이집튼 과거에도 인도에서 쌀은 구입한바 있다.

출처: Thomson Reuters




첨부파일 첨부파일 : news_20181123.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