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2월 4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12-04 17:19 조회수 54 작성자 강경수

주요 곡물 선물가격, 무역분쟁 중단이 대두 강세를 이끌며 전부 상승


밀 선물시장 시황(▲1.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1.1%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환매수와 대두 시장의 강세로 상승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회담 이후 대두의 증가와 함께 상승했다. 미국은 90일 동안 새로운 관세를 유예하기로 하였고 중국은 즉시 농산물을 더 구입하기로 약속했다. 미 농무부 장관은 밀과 다른 곡물들이 ‘즉시 더 구입하는 농산물’에 포함될 수 있다고 전했다.

 

옥수수 선물시장 시황(▲1.1%)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은 전일 대비 1.1%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미-중 무역분쟁의 중단과 대두의 강세로 상승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회담 이후 대두의 증가와 함께 상승했다. 미국은 90일 동안 새로운 관세를 유예하기로 하였고 중국은 즉시 농산물을 더 구입하기로 약속했다. 미 농무부 장관은 대두와 다른 곡물들이 ‘즉시 더 구입하는 농산물’에 포함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대두 선물시장 시황(▲1.2%)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1.2% 상승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미-중 무역분쟁이 중단될 것으로 보이면서 8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상승했다. 미국은 90일 동안 새로운 관세를 유예하기로 하였고 중국은 즉시 농산물을 더 구입하기로 약속했다. 미국산 대두는 아직 높은 관세가 적용되어 있고 브라질산 대두가 그 보다 싸기 때문에 선물 매수세는 제한적이었다. 미 농림부 장관은 무역분쟁 중단의 일환으로 대두 수입관세 철폐 여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표,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1204.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