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2월 28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12-28 16:47 조회수 60 작성자 강경수

옥수수 선물가격, 기술적인 매수와 포지션 조정으로 상승

 

밀 선물가격(0.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1%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저가 매수세와 펀드들이 포지션 조정하면서 소폭 상승했다. 무역업자들은 미국의 제외한 다자간의 협정이 일본에 대한 미국 밀 수출을 감소시킬 우려가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는 올해 7,2068,000톤의 밀을 수확했는데 이는 전년 8,600만 톤에서 감소한 수치이다.

 

옥수수 선물가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3%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기술적인 매수와 펀드의 포지션 조정으로 상승했다.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중국발 수요 실현에 대한 우려가 상승폭을 제한했다. 일부 상인들은 브라질 중부지역의 가뭄과 아르헨티나 동부지역의 강우를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두 선물가격(0.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1%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시장에 남아있는 불확실성과 수요, 공급에 관한 신규 이슈의 부족으로 소폭 하락했다. 이번 달 초 대두는 중국이 미국산 대두수입을 재개하면서 반등했으나, -중 관계의 지속적인 불확실성과 수출 판매 조사 소식이 중단되면서 하락세를 더했다. 일부 상인들은 대두 재배 지연에 영향을 미치는 브라질 중부지역의 가뭄과 아르헨티나 동부지역의 강우를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1228.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