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0월 18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0-18 10:46 조회수 129 작성자 김태련

밀 선물가격, 세계 가격의 상승으로 환매수가 발생하며 상승

 

밀 선물가격(2.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2.4% 상승했다. 12월 계약 WZ9는 세계 현금가격 상승의 조짐으로 인해 환매수가 발생하면서 거의 3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트레이더들은 수요일 이집트가 108일 이전 국제 입찰에서 지불했던 것보다 톤당 약 6~9달러 높은 가격으로 러시아, 프랑스, 우크라이나 밀 405천 톤을 구입했다고 언급했다. Strategie Graines는 특히 가뭄에 시달리는 아르헨티나와 호주의 세계 공급량이 예상보다 낮다는 점을 들어 올 시즌 유럽연합의 연밀 수출 전망을 철회했다. 금요일로 하루 연기된 미 농무부의 주간 수출판매보고서를 앞두고 무역업자들은 정부가 1010일까지 주간 미국 밀 수출량을 25~55만 톤으로 발표할 것으로 예상했다.

 

옥수수 선물가격(0.8%)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8%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미국 작물의 규모에 대한 우려에 힘입어 상승했고, 무역상들은 미-중 무역거래의 부분적인 전망을 계속 주시했다. 미국 농무부가 최근 폭설에 따른 미네소타 주와 노스다코타 주의 옥수수와 대두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할 것이며, 118일 작물 생산보고서에 변경사항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이후 상승했다. 거래자들은 세계최고 대두 구매국인 중국의 구매를 주시하고 있는데, 백악관 경제 고문 Larry Kudlow는 소위 1 단계 무역 거래의 일환으로 400~500억 달러 상당의 미국 농산물을 구매하려는 중국의 진지한 약속(serious commitment)”은 민간 기업과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대두 선물가격(0.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4% 상승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미국 대두 수확물 규모에 대한 불확실성과 기술 매수로 인해 다소 높은 수준에서 마감했다. 미 농무부는 수요일 늦게 미네소타와 노스다코타의 옥수수와 대두에 대한 추가 정보를 수집할 것이며 118일 작물 생산보고서에 변경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레이더들은 이번 조치로 옥수수와 대두 작물 추정치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요일로 하루 연기된 미 농무부의 주간 수출판매보고서를 앞두고 무역업자들은 정부가 1010일까지 주간 대두 수출량을 90~160만 톤으로 발표할 것으로 예상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018.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