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0월 23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0-23 10:48 조회수 108 작성자 김태련

밀 선물가격, 기술매도 및 시세차익거래로 하락

 

밀 선물가격(1.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1.1% 하락했다. 밀 선물가격은 시세차익거래와 기술매도 등의 영향으로 화요일 2세션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시카고 거래소 12월 연질적색 겨울 밀 WZ9는 부셸 당 5.18달러로 5.0~5.5센트 하락했다. 밀 선물은 최근 몇 주 동안 국제 밀 가격과 호주와 아르헨티나를 포함한 주요 생산 지역의 작물에 대한 우려로 반등했다. 미 농무부는 지난 일요일 기준으로 77%의 미국산 겨울 밀을 파종했다고 밝혔다.

 

옥수수 선물가격(0.2%)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2%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미국의 수확이 둔화되고 있지만 수요는 제한되어 있어 가격이 안정세를 보였다. 미 농무부는 미국 옥수수 수확량의 30%가 수확이 완료되어 무역기대치인 34%보다 낮다고 밝혔다. 옥수수 가격은 또한 수출 수요 부진으로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미국의 수출 매출액과 출하량은 전년도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대두 선물가격(0.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1% 상승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화요일 중국에 대한 새로운 수출 판매를 기대하면서 소폭 상승했다. 그러나 새로운 수출 거래가 성사되지 못하고 농민들이 작물을 판매하기 위해 가격 급등세를 이용하면서 선물은 초기 최고치에서 벗어났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미국 수확의 가속화로 가격이 고정되었고, 일요일 현재 작물의 46%가 수확되었다고 한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023.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