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0월 28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0-28 10:03 조회수 74 작성자 김태련

대두 선물가격, 수확이 가속화되면서 하락

 

밀 선물가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3%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미-중 무역 협상으로 밀 수출 개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기에 앞서 환매수가 발생하며 금요일 강세를 보였다. 곡물 거래상들은 미국과 중국 간의 회담을 주시하고 있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금요일 고위간부들이 전화 협의를 마친 뒤 일부 협정을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은 현재와 곧 있을 미국의 관세를 완화하는 대가로 옥수수 등 미국산 농산물을 더 많이 사들이겠다고 제의했다고 소식통이 전했다.

 

옥수수 선물가격(-)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과 동일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수요가 둔화되고 미국의 수확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간 하락세를 보였지만 금요일에는 평평하게 마감됐다. 일반적으로 유리한 미국 수확 날씨는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번 주말 동부 중서부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이상으로 건조한 패턴이 예보돼 있다.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수출 수요 감소는 옥수수 시장을 잠식해 왔다.

 

대두 선물가격(1.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1.4% 하락했다. 중국 정부가 이번 주 초 면세 수입 할당량을 제시한 이후 구매가 무역 기대치에 부응하지 못함에 따라 금요일 미국의 대두 선물은 미국의 수확이 가속화되고 중국으로부터의 실망스러운 수요로 인해 2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곡물 거래상들은 농부들이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애쓰고 있기 때문에 미국 중서부 옥수수와 대두 수확 날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더 건조한 날씨 패턴에 앞서 동부 옥수수 벨트에 폭풍이 닥칠 것으로 예상된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028.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