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0월 30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0-30 17:40 조회수 79 작성자 김태련

옥수수 선물가격, 미국 중서부 지역의 강설 예측과 미국 수확 속도 부진에 따른 상승

 

밀 선물가격(-)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과 동일했다. 밀 선물가격은 화요일 세계 수요에 초점을 맞춘 이집트 수입 입찰의 지원과 수출가격 상승으로 인해 대부분의 세션에서 상승했다. 그러나 결국 기술매도로 인해 하락세로 마감했다. 하루 종일 밀 시장은 하루 종일 이집트에서 열린 입찰에 집중되었다. 미국 밀은 여전히 경쟁력이 없었으며 진행 중인 입찰에서 제공되지 않았다. 그러나 미국 시장은 초기 입찰에서 약간의 지지를 얻어 러시아의 가격 상승을 확인했다.

 

옥수수 선물가격(0.6%)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6%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수확이 부진하고 최근의 폭설이 미국 옥수수 작물의 품질과 양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급등했다. 미국의 옥수수 수확은 41%1주일 전의 30%보다 증가했으나 평균 61%에 못 미쳤다. 옥수수 수확의 진전은 평균 무역 추정치인 43%를 밑돌았다. Commodity Weather Group에 따르면 미주리에서 위스콘신에 이르기까지 미국 중서부의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눈이 내릴 것이라는 예측은 수확을 더 늦추고 미국 옥수수 작물의 날씨 영향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대두 선물가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3%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미국 수확량의 진전으로 가격 상승이 억제된 가운데 무역상들이 미-중 무역협상의 추가 진전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화요일에 하락했다. 미국 농무부는 월요일 시장이 마감된 후 미국 농민들이 대두 수확량의 62%를 수확했는데 이는 1주일 전의 46%에서 증가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두 거래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미-중 무역 전쟁에 대한 소식 부족이 가격을 끌어올리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말한다. 이번 달 협상의 진전은 비록 시장이 더 많은 세부사항을 기다리고 있지만 이전 양의 미국산 대두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030.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