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1월 4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1-04 09:15 조회수 85 작성자 김태련

밀 선물가격, 미 농부무가 내년 밀 재배면적을 삭감함에 따라 3주 만에 최저치에서 반등

 

밀 선물가격(1.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1.4%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금요일 기술매수 및 달러화 약세 그리고 농부들이 내년 밀 재배지를 줄일 것이라는 정부 전망에 따라 거의 3주 만에 최저치를 경신했다. 미국 농무부는 농부들이 다가오는 마케팅 해에 밀 파종을 줄일 것 같다고 금요일 발표했다. 미 농무부는 2020/21년 미국의 모든 밀 농장 파종면적을 20194,520만 에이커에서 4,500만 에이커로 추정했다. 그러나 무역업자들은 미국의 밀이 세계 수출 시장에서의 판매를 위해 흑해 지역과 프랑스와 치열한 경쟁을 계속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옥수수 선물가격(0.2%)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2%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미국 중서부 지역의 맑은 하늘이 농부들의 수확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새로운 시장 소식으로 인해 금요일 소폭 하락했다. 트레이더들은 미국 농무부의 WASDE 보고서가 발표되면서 다음 주에 새로운 시장 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 중개업소 INTL FCStone INTL.O101일에 발표된 이전 월간 보고서에서 미국의 2019년 평균 옥수수 수확량 추정치를 에이커 당 170.0 부셸로 상향 조정했다.

 

대두 선물가격(0.8%)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8% 상승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금요일 중국의 또 다른 미국산 오일시드 구입 소식과 중국으로의 대두 수출을 급격히 감소시킨 무역전쟁을 해결하기 위한 협상에서 진전될 수 있다는 희망을 다시 갖게 되면서 상승했다. 또 다른 긍정적인 신호로 민간 수출업체들은 금요일 오전 1년 이상 지속된 양국 간 무역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협상 중에 132천 톤의 미국산 대두를 중국에 판매했다고 보고했다. Global Commodity AnalyticsMike Zuzolo 회장은 이번 판매는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이 진전되고 있다는 시장의 우려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104.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