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1월 7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19-11-07 14:53 조회수 60 작성자 김태련

대두 선물가격, 미국의 수확량 감소와 중국과의 무역 거래에 대한 우려로 감소

 

밀 선물가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0.3%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수요일 기술 매수와 환매수를 보이고, 호주의 기후로 인해 생산이 감소한 작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소폭 상승했다. 금요일 미국 농무부의 월간 곡물 수급보고서를 앞두고 상인들은 스퀘어포지션을 유지했다. 이 보고서는 호주와 아르헨티나 등 주요 수출업체의 날씨와 관련된 농작물 문제를 조명할 것으로 보인다. 상품 중개업체인 INTL FCStone은 수요일, 자사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2019/20년 시즌의 호주산 밀 생산량이 공식 추정치보다 20% 가까이 낮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농무부는 목요일에 주간 수출 판매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며, 분석가들은 지난 주 35~60만 톤의 판매량을 예상하고 있다.

 

옥수수 선물가격(0.8%)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8%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수요일 5세션 연속 하락했으며, 미국 수출 수요 부진으로 5주 만에 최저치에 근접했고, 미국 중서부 지역은 대부분 건조한 중서부 지역에서 수확이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 건조한 미국 중서부 날씨로 인해 농부들은 이 지역의 많은 곳에서 옥수수 수확을 계속할 수 있다. 다음 주 정상 이하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부진한 미국 수출 수요는 계속해서 시장에 걸려 있다. 분석가들은 주간 옥수수 수출량을 30~65만 톤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두 선물가격(0.7%)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7%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수요일 미국의 농산물 공급 증가로 인해 급락했으며, 세계 최고 구매자의 수입을 가속화 할 수 있는 중국과의 “1 단계거래 협상이 지연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다. A/C 트레이딩 사장 Jim Gerlach지연이 별로 좋지 않다고 말했다. “공정하게 말하면, 중국은 미국의 콩을 구입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다. 그러나 가속을 원한다면 거래가 필요하다.” 향후 2주간 미국 중서부 지역에 대한 수확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일기 예보와 브라질의 비가 개선되어 조기 파종 시즌 건조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었으며 옥수수와 대두에 무게를 두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91107.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