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월 10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20-01-10 10:51 조회수 664 작성자 김태련

밀 선물가격, 국제가격 상승 및 미국의 겨울 밀 파종 감소 전망에 의해 상승

 

밀 선물가격(1.7%)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1.7%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목요일 국제가격 상승, 재고량의 긴축, 미국의 겨울 밀 파종 감소 전망에 의해 반등했다. 금요일 예정된 미 농무부의 주요 작황보고서를 앞두고 무역업자들이 스퀘어포지션을 유지했다. 이 보고서는 미국과 전 세계 재고량이 더 타이트하고 미국의 겨울 밀 파종을 더 낮게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활발하게 거래된 시카고거래소 3월 밀 WH01.7 % 상승하여 1216일 이후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다. 최고 밀 수입국인 이집트는 수요일 러시아, 우크라이나, 루마니아로부터 한 달 전에 매입한 것보다 높은 톤당 약 7달러에 30만 톤의 밀을 구입했다.

 

옥수수 선물가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3%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금요일로 예정된 미국 농무부의 주요 농작물 보고서를 앞두고 거래자들이 스퀘어포지션을 유지하면서 하락세를 보였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대부분 지역에서 농작물 재배 여건이 양호하고 건조했던 브라질의 리우 그란데 도 술은 앞으로 며칠 동안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무역상들은 지난 달 미국과 중국이 체결한 1단계 무역 협정에 대한 세부 사항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는 미국 농산물에 대한 중국인들의 구매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중국의 예상치 못한 정책 움직임은 중국이 올해 400억 달러의 높은 목표치를 달성할 것이라는 기대를 어둡게 했다.

 

대두 선물가격(0.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4%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투자자들이 금요일 미 농무부 작물 수급보고서를 앞두고 스퀘어포지션을 유지했고, 남미 농작물의 기상여건이 양호해졌다. 금요일 발표될 예정인 미 농무부 보고서는 2019년 미국 수확량이 적고 미국 및 세계 대두 재고량은 더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자들은 다음 주에 체결될 예정인 미-1단계 무역거래의 세부 사항을 기다리고 있다. 비록 이번 주 400억 달러에 달하는 1년차 농산물의 수입 목표 달성에 대한 희망이 희미해졌지만, 이 거래는 미국에 대한 중국의 대두 판매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200110.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