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월 15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20-01-15 09:41 조회수 695 작성자 김태련

밀 선물가격, 세계 가격 상승 및 러시아에 대한 우려로 상승

 

밀 선물가격(1.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1.1%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화요일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세계 현금 가격이 상승하고 러시아가 곡물 수출을 제한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장을 마감했다. 러시아 농업부는 1~6월까지 곡물 수출에 대한 비관세 쿼터를 2천만 톤으로 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 쿼터는 시즌 중 가장 활발한 시기에 폐기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집트의 주요 밀 바이어는 18일 이전 밀 입찰에서 3~4달러 상승한 가격으로 24만 톤의 러시아산 밀과 루마니아산 밀을 구입했다. 유럽 무역업자들은 터키의 국영 곡물위원회 TMO가 일련의 입찰에서 275천 톤의 밀을 추가로 구입해 총 55만 톤을 매입했다고 말했다.

 

옥수수 선물가격(0.1%)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1%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수요일 미-1단계 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새로운 소식이 없는 가운데 화요일 하락세를 보였다. 미국과 중국 관리들은 수요일에 양측이 무역전쟁 해결하기 위해 1단계 무역협정에 서명할 예정이어서 미국의 중 곡물 수출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이 미국의 식량과 농산품 수입을 대폭 늘리기로 합의했지만 제안된 협정문 내용이 공개되지 않아 시장이 불투명하다는 보도가 나왔다.

 

대두 선물가격(-)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과 동일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무역업자들이 미국과 중국 간의 1단계 무역 협정이 서명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시들면서 평평하게 마감되었다. 지난 달 양국이 1단계 무역 협정의 본문에 합의함에 따라 무역업자들이 미국산 대두를 새로 구매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기술매수는 대두를 상승시켰다. 하지만 중국 시장이 미국에 다시 개방되더라도 미국 수출업체들은 최근 좋은 날씨에 따라 2020년 초 엄청난 대두 수확을 거둔 브라질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200115.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