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8월 30일 선물시장 현황 날짜 21-08-30 11:03 조회수 143 작성자 김태련

옥수수 선물가격, 환매수와 기술 매도로 상승


밀 선물가격(▼0.9%)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9% 하락했다. 밀 선물가격은 차익실현과 기술 매도가 전 세계 공급 감소로 인한 지지를 상쇄하면서 하락세로 마감했다. 러시아의 농업 컨설팅사 Sovecon은 작물 감소로 밀 수출 전망치를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옥수수 선물가격(▲0.5%)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5% 상승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미국 중서부 지역의 강우량 개선으로 거래 초반에 매도 압력을 보인 가운데 세션 후반에 환매수와 기술 매도가 이를 상쇄시키면서 상승 마감했다. 이번 주 중서부와 북부 지역에 비가 내려 성장이 늦은 옥수수에게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열흘 동안 북서부 중서부 지방에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미 작물의 성장이 너무 늦었기 때문에 미국 옥수수 작물의 대부분은 비의 혜택을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미 농무부는 민간 수출업체들이 2021/22 마케팅 연도에 콜롬비아로 15만 톤의 옥수수를 판매한 사실을 확인했다. 


대두 선물가격(▼0.2%)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이 전일 대비 0.2%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미국 중서부 전역의 강우량이 작물에 도움을 주면서 하락했으나 지속적인 수출로 손실이 제한되었다. 기상학자들은 이번 주 북부와 중서부에 비가 내려 콩깍지 형성(pod filling)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앞으로 열흘 동안 북서부 중서부 지역에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가뭄 피해 지역에 약간의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 농무부는 민간 수출업체들이 2021/22 마케팅 연도에 중국으로 12만 9천 톤의 대두를 판매한 사실을 확인했다.


*시카고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밀(적색연질밀: SRW), 옥수수, 대두의 근월물 (밀: 12월, 옥수수: 12월, 대두: 11월물) 정산가격임.

*표,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210830.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