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작황 동향

제목 3월 12일 USDA 기후작황보고서 날짜 24-03-14 17:07 조회수 83 작성자 김현정

3월 12일 USDA 기후작황보고서(Volume 111, No. 11)


□ 미국 기후 현황(3/3-3/9)   

텍사스 중부에서 미시간호에 이르는 선의 동쪽 대부분 지역에 상당량의 강수가 있었고 남부의 많은 곳에는 4인치가 넘는 비가 내렸으며 봄 현장 작업이 지연되었다. 대서양 중부 및 북부 주에서는, 특히 해안 지역사회에서는 총 2~4인치가 내린 경우가 흔했다. 강수는 대부분이 비였는데, 여러 날 동안 내렸는데 3월 첫 10일 동안 폭풍우가 서너 차례에 걸쳐 몰아쳤다. 대조적으로 고원과 중서부 상부는 평년보다 건조한 날씨 체제가 지배했다. 고원 북부와 미국 서부의 대부분에서는 평년보다 선선한 조건이 지배했고 아이다호 남부에서부터 노스다코타 북서부까지 산재되어 있는 곳들에서 주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최소 10°F 낮았다. 대조적으로 중남부와 중서부에서부터 북동부까지 평균값은 평년보다 10°F 넘게 높았다. 사실, 뉴멕시코 남동부에서부터 노스다코타 동부까지 이어지는 선의 동쪽에 있는 거의 모든 곳에서 평년 이상의 기온이 만연했다. 


□ 세계 기후 현황(3/3-3/9)

■ 유럽: 

유럽 중부, 동부, 북부 대부분에서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었는데 그 가운데에서 유리하게 건조한 조건을 보인 북서부 경작지와 대조적으로 지중해 전 유역에는 보통 내지 강한 비가 광범위하게 내렸다. 모니터링 기간 독일에서부터 동쪽으로 폴란드와 발칸반도까지, 북쪽으로 스칸디나비아까지는 물론이고, 평균 기온은 평년보다 2~6°C 높았다. 지나 주들에 이상 현상들이 언급된 적이 없었지만 겨울 작물들은 평균보다 2~4주 일찍 발달한 상태이다. 


■ 구소련(서부):

서쪽과 남쪽은 화창하고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는 반면 먼 동쪽은 추운 상태로 대조를 이루었다. 기록적인 2월의 따뜻함이 3월 초까지 이어졌으며 몰도바,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러시아 남서부에서는 기온은 평년보다 평균 2~5°C 높았다. 그 결과 겨울작물의 녹색 성장(북쪽)과 영양 발달(남쪽)이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지속되었다. 반대로 러시아 중서부는 기온이 평년보다 최대 5°C 낮았는데 이는 오랫동안 깊이 쌓인 눈덩이와 일치하는 현상이다.


■ 동아시아: 

2주 동안 평균보다 훨씬 낮은 기온이 지속된 이후 중국 동부 전역에서 기온은 더욱 온화해졌다.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서 북중국평원의 밀은 점점 푸르러졌고 장각 계곡의 유채도 계속해서 영양성장을 했다. 또한 먼 남쪽과 남동부에서는 주간 평균 기온이 10°C 이상이어서 빠른 벼 파종이 촉진되었다. 한편, 대부분의 동부 경작지에서 강수는 적었으나(10mm 미만) 남동부에서는 더 많은 양이 내렸다(국지적으로 50mm에 근접). 


■ 호주: 

퀸즐랜드 남부와 뉴사우스웨일스 북부에서는 산발적인 소나기(5~25mm)가 미성숙한 면화와 수수에 대한 지역의 수분 공급을 유지해주었고 한편 날씨가 건조한 지역은 나중에 익는 작물들에 대한 관개 수요가 올라갔다. 그 비는 지역 전체적으로 추진력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여름작물 수확 등의 야외 작업에 미미한 영향을 미쳤다. 서호주 밀 지대는 전반적으로 좀 더 좋은 날씨의 지배를 받았으며 이곳에서는 지나가는 소나기(5~15mm)와 계절적인 기온이 관찰되었다. 


■ 아르헨티나: 

지역 전체적으로 국지성 호우가 계속되어 늦여름 작물의 발달에 필요한 수분을 적당하거나 풍부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북쪽과 북동쪽 대부분과 남쪽으로 산타페와 엔트레리오스의 남부까지 이르러, 라팜파와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중앙 농업 지역에 내린 강우량은 총 25~100mm였다. 반면에 지난주에는 아르헨티나 중부에서 보다 습한 곳들 가운데 하나인 코르도바에서 건조한 날씨가 만연했다. 따뜻한 날씨에 비가 내리는 패턴이 동반되면서 대부분 농업 대표지들에서 평년보다 평균 1~3°C 높았다.


■ 브라질: 

몇몇 주요 생산 지역에 건조 소구역들이 남아 있기는 했지만 광범위한 소나기가 브라질 대부분의 미성숙 여름작물들에 유익이 되었다. 지난주 폭염의 영향을 받은 대부분의 중앙 지점들에 다시 비가 내렸으나 강우량은 매우 다양했다(5~50mm). 비의 양과 관계없이 기온은 평년보다 평균 1~2°C 높았고 토칸틴스와 마투그로수 남부에서는 최고 35°C로 올라갔다. 한편 여름의 더위(가장 더운 지점에서는 최고 기온이 35°C에 도달)에 동반된 약하거나 보통 수준의 비(10~50mm)가 파라나에서부터 히우그란지두술을 거쳐 남쪽으로 미성숙한 옥수수와 대두의 빠른 성장을 촉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 2024년_3월_12일_USDA_기후작황보고서.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