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교육문화] ‘여성 농업인 바우처’ 신청하세요
361
2021-01-08
창원시, 오는 27일까지 20~75세 대상
창원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7일까지 여성 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여성농업인 바우처는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복지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연간 13만원(자부담 2만6000원 포함) 한도의 바우처 카드를 발급하며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농촌지역에 거주지를 두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이하 여성 농업인이다.

이 사업 대상자는 1630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여성 농업인은 신청서와 영농증빙서류(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농업인확인서 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다만, 사업자 등록자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본인 또는 배우자가 직장에서 선택적 복지서비스를 받는자(공무원가족 등),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사업 시행 직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제외된다.

김선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농촌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된 지금 농작업과 가사 병행에 따른 여성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문화적 여건이 열악하다”며 “이 사업으로 농촌지역 여성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해 여성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소외감 없는 활기찬 농촌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경남신문 이민영 기자 mylee77@knnews.co.kr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