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KREI, 개원 43주년 기념식 온라인 개최
1578
원문

KREI, 개원 43주년 기념식 온라인 개최


연구원은 4월 1일 개원 43주년 맞아 3월 31일 대회의실에서 개원기념식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개원기념식은 우수과제상 수여, 김홍상 원장의 기념사, 직원 축하 메시지 순서로 진행했다.


먼저 우수과제상 수여식이 있었다. 최우수과제상에는 엄진영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업 고용환경 변화에 따른 외국인근로자 활용 정책 방안’이 선정되었다. 우수과제상에는 황윤재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국내 농산물 수요 확대를 위한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과 송미령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산어촌 마을 패널 조사 사업’, 김태훈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직불제 중심의 농정 방향 개편 연구’, 문한필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우리나라 MPS 산정방식 변경을 위한 사전 기초연구’가 받았다.


이어 김홍상 원장의 개원 43주년 기념사가 있었다. 김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과 업무 속 불편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책무를 다해준 연구원 가족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연구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천전략을 공유했다. 먼저 연구원은 끊임없이 사회적 어젠다와 미래 농정과제를 고민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구원 문화 혁신의 필요성도 밝히며, 경쟁력을 저해하는 관습들을 과감히 없애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사회적 공기(公器)로서 부여받은 책무를 충실하게 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김 원장은 “연구원 가족 모두가 변화의 시기를 기회 삼아 발상과 행동의 전환으로 혁신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 순서로 허장 선임연구위원, 노호영 노조지부장, 박미성 연구위원, 김원태 전문위원, 박현준 책임관리원, 정대희 전문연구원, 황수진 주무원이 각각 화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작성자 성과확산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