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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체 육류 식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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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일: 2020.5.12.
원문작성자: 무역협회




미국 내 건강한 음식에 대한 수요 증가와 코로나 바이러스가 겹치면서 대체육 시장이 커지고 있음.

최근 식물성 단백질 기반의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인식은 육류 생산 시설 폐쇄와 환경적 영향으로 점점 더 커지고 있음.


Nielsen은 2019년 같은 주에 비해 올해 3월 마지막 주 육류 대체식품 판매가 255% 증가하였으며, 이는 육류 판매량보다 53% 높은 수치임.

미국 내 여러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은 비건시장에서 계속해서 꾸준한 기록하고 있음.

미국의 유명 식품 브랜드인 콘아그라(Conagra)의 육류 대체식품인 가딘(Gardein)의 3~4월 판매량은 전년 동 기간 대비 65% 증가함.

가딘Gardein) 제품 구매자의 38%는 처음으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임.

미국식 비건 칠면조 대체식품 브랜드인 Tofurky(밀과 유기농 두부로 만듦)는 지난 12주 동안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으며 식물성 햄 판매량은 전년도 동 기간에 비해 631% 증가함.

켈로그(Kellogg)의 식물성 단백질 브랜드인 MorningStar Farms는 냉동채소의 3월 매출은 66% 증가함.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식품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미디어에서 고기가 생산되는 방식에 관심을 가지면서 안전하고 유해하지 않은 먹거리를 찾고 있음.

식물성 단백질 식품은 안전할 뿐만 아니라 환경측면에서도 지속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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