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문화여가] “애들아, 엄마가 영상편지 보내마”
602

애들아, 엄마가 영상편지 보내마

2019-06-07

 

화순 나드리 복지관, 어르신 미디어 교육 내달 2일까지 스마트폰 활용·영상촬영·편집

 

애들아, 엄마가 영상편지 보내마”“직접 만든 영상편지 자식에게 보내요.”

화순군이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영상편지를 자식에게 보내는 법을 가르쳐주는 미디어 교육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화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4일 나드리 노인복지관에서 울 엄마가 보낸 영상 편지교육을 시작했다.

첫 수업에서는 영상 제작의 도구가 될 스마트폰과 거리감을 좁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을 안내하고 각종 애플리케이션의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미디어 교육은 다음달 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 기본 능력을 키워나가 영상 촬영과 편집까지 직접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교육과정은 제작한 영상을 자식들에게 전송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에는 통화나 문자 보내는 데만 스마트폰을 사용했는데 이렇게 여러 기능이 있는지 몰랐다멋진 영상을 만들어 보내 우리 아이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르신이나 농촌 마을 주민의 경우 도시 지역보다 미디어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게 현실이다연령, 지역 등에 따라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미디어 교육을 꾸준히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 3일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교육 화순 너랑 나랑 프로젝트도 개강해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광주일보 /화순=배영재 기자 byj@

http://www.kwangju.co.kr/news_view.php?aid=1559850600665666143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