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문화여가] 함평 친환경 체류형 테마학교 호평“귀농·귀촌…먼저 살아보세요”
689

[문화여가] 함평 친환경 체류형 테마학교 호평귀농·귀촌먼저 살아보세요

 

2019-07-17

 

함평군이 최근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프로그램과 연계해 친환경 체류형 테마학교를 운영,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16일 함평군에 따르면 체류형 테마학교는 도시 소비자 등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농업과 지역문화·관광·예술이 접목된 테마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은 지난 5월 열린 제21회 함평나비대축제에서 처음 선보였다.

군은 지역인구유입과 미래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귀농·귀촌인 유치 시책 시행에 앞서 재광함평군향우회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딸기수확 및 가공을 체험케 하는 체류형 테마학교를 열었다.

군은 또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 광주지회원 30여 명과 함께 상모농촌체험마을(함평군 해보면 소재)을 방문, 17일까지 총 3일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가자들은 실제 농가에서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단호박 수확체험을 비롯해 고소득 농업경영전략, 실제 귀농시 본인에게 맞는 작목선택법 등 교육을 받았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민이 농촌으로 이주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안 귀농귀촌시책을 적극 알리는 한편 온생명 평생교육원 김인술 원장과 선배 귀농·귀촌인을 강사로 초청, 귀농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함평군 체류형 테마학교는 오는 2022년 상반기까지 연간 10여 차례 실시된다.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이향만 소장은 체류형 테마학교는 함평 귀농·귀촌의 축소판이자 도시와 농촌의 상생 기틀이라며,“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고 먼저 체험하셔서 함평의 장점을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무등일보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srb.co.kr

http://www.honam.co.kr/news_view.php?n=588167&tmp=20190717&s=64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