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경제]축산농가 의무 집합교육, 내년부터 온라인으로 가능
1504

축산농가 의무 집합교육, 내년부터 온라인으로 가능

최종편집일 2015-08-12

 

구제역 등 악성 가축질병이 발생해 축산농가 집합교육이 어려워졌을 때 이를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만들어진다.

 

농협중앙회는 최근 축산 관련 종사자를 위한 교육효과 제고와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교육 시스템 개발 착수 보고회를 갖고 올 연말까지 시스템을 개발해 내년부터 가동하기로 했다.

 

신규 축산농가와 축산업 관련 종사자 등은 정부의 축산업 허가제 도입으로 2013년부터 의무적으로 소정의 교육을 받도록 의무화돼 있다. 그렇지만 20141월부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같은 해 7월과 12월엔 구제역이 발생해 집합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이번에 개발키로 한 시스템은 악성 가축질병과 중동호흡기증후군 등 외부 환경변화에 따라 집합교육이 어려워졌을 때는 물론 원거리 축산농가들에도 온라인으로 쉽게 교육을 수료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 내용도 꼭 필요한 내용만을 발췌해 이해하기 쉽도록 콘텐츠를 만들고,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로도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김광동 기자

 

출처: http://pdf1.nongmin.com/src/article_view.htm?pg_id=20150812100001&ar_id=254200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