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관련기사 

제4유형
관련기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게시일 정보 제공
[경제]천안시·성환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문 활짝’
2625
천안시·성환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문 활짝’

최종편집일 2015-09-07
 
서북구 백석동에 개점농축산물 싼값에 판매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와 성환농협(조합장 차상락)1천안시 로컬푸드직매장을 서북구 백석동에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천안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전담 판매하게 될 직매장 운영은 성환농협이 맡는다. 성환농협은 6월 천안시의 아파트 밀집지역 직매장 설치사업 공모에서 사업자로 선정됐다. 천안시가 매장을 임차(보증금 18000만원)해 주고 성환농협이 인테리어비와 임차료를 부담하는 방식이다.
 
101(30) 규모로 설치된 직매장에서는 출하교육을 이수한 천안지역 200여명의 농업인이 생산한 정육·양곡·야채·과일 등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성환농협은 농축산물 출하물량 조절, 진열·판매 등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3명을 배치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로컬푸드의 경우 농업인은 5% 이상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소비자는 10% 이상 싼 가격에 구입해 도시와 농촌이 다 같이 잘사는 사업이라며 추가로 매장 1개소를 개장하는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차상락 조합장은 “2013년 충남농협에서는 처음으로 로컬푸드직매장을 설치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사업을 꼭 성공시키겠다앞으로 많은 시민들의 직매장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천안지역에선 성환농협과 동천안농협·천안축협·천안시농특산물유통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씨씨팜 신방점 등 4개소의 로컬푸드직매장이 영업을 하고 있다.
 
천안시는 이와 함께 영세농·고령농·귀농인 등 규모화되지 못한 농업인의 농산물 생산을 돕기 위해 소규모 저온저장고, 시설하우스, 건조기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개점식에는 구본영 시장, 주명식 천안시의회 의장과 의원, 이창재 충남농협지역본부 경제사업부장, 김태규 NH농협 천안시지부장, 지역 내 농축협 조합장,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천안=이승인 기자 silee@nongmin.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