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전문성 제고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정부기관, 농촌진흥기관, 농협지자체, 민간단체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농업인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교육·훈련기관의 예산이나 시설상의 문제와 더불어 교육훈련 담당자의 전문성 부족으로 그 효과와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비록 예산과 시설이 한정되어 있을 지라도 이를 운영하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상황은 많이 달라질 수 있는데, 아직까지 농업인에 대한 교육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농업인 교육 훈련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정책적 관심과 재정적 투자는 ...
농업인 전문성 제고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정부기관, 농촌진흥기관, 농협지자체, 민간단체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농업인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교육·훈련기관의 예산이나 시설상의 문제와 더불어 교육훈련 담당자의 전문성 부족으로 그 효과와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비록 예산과 시설이 한정되어 있을 지라도 이를 운영하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상황은 많이 달라질 수 있는데, 아직까지 농업인에 대한 교육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농업인 교육 훈련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정책적 관심과 재정적 투자는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농업인 교육 훈련담당자들의 전문성 실태를 점검하고, 이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보고서를 통해 농업인 교육 훈련 담당자들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정부정책과 농업인 교육 훈련기관 방침의 방향 설정에 길잡이로 활용할 수 있고, 농업인의 전문성 제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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