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경제를 구축하려는 지역의 자발적 노력을 촉진하고 농촌지역개발에 기여하는 농촌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으로 다음과 같은 정책과제를 제시하였다.
첫째, 지역 주도의 사회적 경제 주체를 적극 발굴하여 육성해야 한다. 둘째, 기존 인증제도를 개선하여 농촌 현실에 적합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농촌형 사회적기업을 육성해야 한다. 셋째, 사회적기업의 기존 활동영역 외에도 로컬푸드, 환경·산림·경관 보전, 도농 교류 등 향후 농촌 사회적기업의 활동영역을 확대하고 이들 분야에서 사업모델을 ...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경제를 구축하려는 지역의 자발적 노력을 촉진하고 농촌지역개발에 기여하는 농촌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으로 다음과 같은 정책과제를 제시하였다.
첫째, 지역 주도의 사회적 경제 주체를 적극 발굴하여 육성해야 한다. 둘째, 기존 인증제도를 개선하여 농촌 현실에 적합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농촌형 사회적기업을 육성해야 한다. 셋째, 사회적기업의 기존 활동영역 외에도 로컬푸드, 환경·산림·경관 보전, 도농 교류 등 향후 농촌 사회적기업의 활동영역을 확대하고 이들 분야에서 사업모델을 발굴·보급해야 한다. 넷째, 효율성보다는 효과성을 중시하는 보호된 시장을 보장해야 한다. 다섯째, 업종에 따른 차별화된 사회적기업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상세정보 조회 | 좋아요 | 다운로드 | 스크랩 | SNS공유 |
---|---|---|---|---|
31013 | 0 | 66 | 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