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장건명 : 프랑스의 우수공동브랜드 조직과 산지 방문을 위한 해외출장2. 출장목적 : 프랑스의 세계적인 유명 청과물 브랜드인 ‘브렌따뉴 왕자(prince de bretagne)' 공동브랜드 조직과 산지를 방문3. 출장지역 : 프랑스4. 출장기간 : 2008.10.3∼10.9 (5박 7일)5. 출 장 자 : 전창곤 (연구위원, 농산업경제연구센터)6. 출장일정 :
일 자
일 정
10. 3(금)
◦ 서울 → 파리 도착
10. 4(토)
◦ 파리 헌지스 도매시장, 대형유통업체(까르푸, 오샹 등) 방문
- ‘브레따뉴 왕자(prince dde bretagne) 브랜드 취급 상인방문
- ‘브레따뉴 왕자’ 브랜드 청과물의 판매 및 거래실태(가격형성, 커뮤니케이션 등)
- 인지도 및 브랜드자산에 대한 고객의 신뢰 및 충성도 요인
10 .5(일)
◦ 파리 → 브레따뉴 지역으로 이동
- '브레따뉴 왕자‘ 브랜드의 선별장 방문
10. 6(월)
◦ Cerafel(브레따뉴 청과물 경제위원회) 방문 조사
- ‘브레따뉴 왕자’ 브랜드의 개발 역사와 조직화 실태와 특성
- 공동브랜드 개발, 관리, 조직화의 성공 요인
- 공동브랜드 사용 관련 통제시스템 기능
- 공동브랜드의 마케팅믹스 프로그램 기능과 실행시태
- 공동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실태와 성공 요인
- 공동브랜드 ‘브렌따뉴 왕자’의 성공 요인
10. 7(화)
◦ 공동브랜드 시장출하연합의 경매장과 선별장 방문
- 쌩폴레옹(saint-pol -de-leon)지역 출하연합의 경매장 방문
- 경매장의 기능과 시설현황 및 상품화 전략 실행 실태
◦ 브레따뉴 → 파리 이동
10. 8(수)
◦ 파리 출발
10. 9(목)
◦ 서울 도착
7. 주요 출장결과 : 첨부
pdf전창곤-프랑스(081003).pdf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