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작성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원문작성일 : 2008.08.28
맥도날드, 버거킹 매출액이 전년대비 각각 8%, 28% 증가함. 경기불안과 소비 감소로 저렴한 식사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패스트푸드점 매출액이 증가함. 스페인에서는 점심시간에 직장인들 대부분이 전식·주요리와 음료·커피 및 빵을 포함해 제공하는 10~15유로 수준의 메뉴를 이용하고 있으나, 최근 소비를 줄여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5~6유로면 먹을 수 있는 맥도날드나 버거킹 등 햄버거 세트메뉴로 대신하고 있음.
자료 : LA GACETA, CINCO DIAS, 무역관자료 종합, 마드리드 무역관 보고
원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