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주요컨텐츠

세계 농업 브리핑 

제4유형
세계 농업 브리핑 상세보기 - 제목, 내용, 게시일 정보 제공
일본, 식품 소량 포장 인기
3260


원문작성자 : 한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원문작성일 : 2008.10.22




작년부터 맥도날드의 메가 버거로 시작된 특대 사이즈 붐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지만,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메가 붐은 줄어들고 소용량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음. 작년부터 계속된 식품가격 인상 속에서 몇몇 업체는 가격 인상없이 중량 변경으로 대응하고 있었으나, 이와는 별도로 소비자의 선택에 의해 소량화가 진행되는 품목이 있음. 

일본은 전통적으로 소량 포장을 선호했지만 핵가족화가 진행되어 1가구당 사람수가 줄어들고 식품 가격 상승으로 낭비를 없애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소용량의 식품 수요가 더욱 늘고 있음. 게다가 가솔린 가격의 상승으로 쇼핑도 가까운 곳으로 가려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무거운 물건은 되도록 구입하지 않으려고 함.

자료 : 산케이신문, 식품산업신문, 각사 홈페이지 등 종합, 후쿠오카 코리아비즈니스센터 보고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