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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농업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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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국산 포인트 제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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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자 : 한국, 농수산물유통공사
원문작성일 : 2009.02.06




식료자급률을 높이는 국민운동 'FOOD ACTION NIPPON=FAN' 추진본부와 토큐 스토아는 '국산 식료품 포인트 제도'의 시행실험을 2.19일부터 3.11일까지 3주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함. 포인트 제도로 국산 농산물 팬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목적으로 2009년도에 정부가 실시 예정의 모델 실증사업으로 시행됨. 
 
이번 실험은 휴대전화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참가 등록을 마친 소비자가 점수 마크가 붙은 국산 식료품을 사면 기존의 토큐 스토아의 포인트 카드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며 10엔에 1점을 부여함. 적립된 점수는 계절 국산품이나 상품권 등의 경품과 교환되는데 주최 측인 토큐 스토아 외에 큐피 등 협찬 식품회사 4곳이 실험에 참가하여 포인트가 부여되는 점포와 그 외의 점포, 포인트 대상 농산물과 대상 외 농산물 등으로 판매실적 효과를 검증할 예정임. 

자료 : 동경 aT센터 / 일본농업신문 2009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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