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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지속가능성 강화 위한 식품 비즈니스 및 마케팅 행동강령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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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작성일: 2021.07.06
원문작성자: 한국무역협회



EU 집행위는 EU 그린딜의 농식품 분야 전략인 이른바 '농장에서 식탁까지(Farm to Fork, F2F)' 전략의 일환으로 식품 비즈니스 및 마케팅 관행에 관한 행동강령(Code of Conducts)을 발표함. 행동강령은 생산, 유통 및 소비 등 식품 전반의 보건·환경적 영향을 제한하고, 지속가능한 식품공급체계 이행을 위한 것으로, 서명 기업 및 단체의 자발적 준수에 맡겨짐. 75일 기준으로 식품제조(26), 식품유통(14), 식품서비스(1) 및 업종단체(24) 65개 기업과 단체가 행동강령에 서명했으며, 집행위는 서명 주체를 더욱 확대할 계획임.

 

행동강령은 업종단체에 대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소비패턴을 장려하고, 식품가공·유통·관련 서비스·가치사슬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7가지 목표 및 구체적 행동계획을 제시함. 기업의 경우 동물복지, 설탕 생산축소,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 기업 활동 전반에 걸친 높은 수준의 계량 가능한 지속가능성 목표를 설정토록 유도함. 더불어 행동강령에 서명한 단체와 기업은 행동강령 목표 달성을 위한 각종 조치 및 결과에 관한 연례 보고서(기업은 요약본)를 제출해야 함.

 

집행위는 이번 행동강령을 통해 기업과 단체 등의 지속가능성 달성 의지를 제고하고, 이해관계자 사이의 의견 교환 촉진을 통해 지속가능성 노력을 확산한다는 계획임. 또한, 올 하반기에 예정된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에서 이 행동강령을 제안하고, 식품 지속가능성에 관한 글로벌 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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