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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팔을 뻗었다 접었다.. 요가로 돌덩이 어깨가 말랑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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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팔을 뻗었다 접었다.. 요가로 돌덩이 어깨가 말랑말랑~








1. 의자에 앉아서 양팔을 벌려 주먹을 쥔다. 주먹을 돌리기도 하고 양팔을 전후 좌우로 운동을 한다. 각각 10회


2. 숨을 들이마시며 양팔을 대각선으로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3. 호흡을 내쉬며 양팔을 접고 하복부에 힘을 준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2번과 3번 동작을 빠르게
 
    반복한다. 좌우 각각 10회씩 3세트 반복.


4. 합장을 하고 양손바닥을 서로 밀어 가슴과 팔에 힘이 들어가도록 한다. 서서 왼다리를 뒤로 보내 의자에

   올려 놓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바로 세운다. 10초 정지.


5. 호흡을 내쉬며 오른 쪽 무릅을 굽히고 무게중심으로 아래로 낮추며 중심을 잡는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 효과

1. 책상 앞에서의 장시간 근무로 인해 피로에 지친 어깨와 팔, 목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며 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2. 가슴근육을 발달시키고 탄력을 증대시킨다.


3. 하체 근력강화는 물론 중심 잡는 능력과 균형감각을 증가시킨다.


《최경아 명지대학교 지도교수/MBC 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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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