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로고

  1. ENG
  2. 사이트맵 열기
  3. 메뉴열기

이슈+

신 농식품 마케팅 전략 : 라이브커머스

2023.11.15 5068
연구보고서 표지
  • 저자
    홍연아, 송성환; 김동휘; 김병률
  • 등록일
    2023.11.15
목차

1. 라이브커머스 시장과 이용자 특성
2.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농식품 판매와 기회
3. 전망과 시사점

요약문

디지털 유통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에 부응하는 농식품 마케팅 전략으로 ‘라이브커머스’ 활용 필요

• 실시간으로 제품 구매와 진행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가 유통 트렌드에 부응한 새로운 농식품 판매 마케팅 수단으로써 정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라이브커머스는 매출 증대,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한 밀접한 관계 형성 등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됨.
•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국내·외적 농식품 판매 신장이 전망되는 만큼 기획·판매 장려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 확보 등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함.

저자정보
홍연아
저자의 다른 보고서
저자에게 문의
홍연아
저자에게 문의
  • 상세정보 조회
    5068
  • 다운로드
    842

같은 분야 보고서

다음글
기후 위기와 농업·농촌의 대응 : ③ 폭설
이전글
국제유가 상승 가능성, 한국 농업 부문에는 어떤 영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