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

고 객 헌 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고객헌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책연구기관으로서 농림경제 및 농촌사회발전에 관한 조사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다음과 같이 고객헌장을 제정합니다.



  1. 01. 우리는 농업·농촌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02. 우리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연구결과물을 다양한 형태로 신속히 제공하여 농정현안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농업·농촌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심 역할을 하겠습니다.

  3. 03. 우리는 농업인과 소비자, 농촌과 도시가 균형 있게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개척해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4. 04. 우리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고 친밀하게 연구원의 정보를 이용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겠습니다.

  5. 05. 우리는 국민에 대한 봉사를 최우선 사명으로 삼고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혁신을 통해 고정관념을 타파함으로써 고객중심의 경영환경변화를 선도해 가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01. 전화나 온라인을 통한 문의나 상담 시 친절하게 임하겠습니다.

  2. 02. 고객 질의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1일 이내 처리하겠습니다.

  3. 03. 고객의 요청에 대해서는 가·부를 명확히 하고 약속한 것은 이행하겠습니다.

  4. 04. 고객에게 새로운 대안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05.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겠습니다.

  6. 06.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지도하겠습니다.

  7. 07. 고객과 긴밀한 관계 구축으로 상호 발전을 추구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