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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거래은행 및 법인카드 사업자 선정

2025.12.01
18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카테고리
입찰
작성자
관리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공고 총무-2025-77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찰건명: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거래은행 및 법인카드 사업자 선정

 ② 입찰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③ 계약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4년간

 ④ 사업예산: 비예산(투찰 시, ‘0원’또는 ‘1원’으로 투찰)

 ⑤ 계약방법: 일반경쟁

 ⑥ 입찰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⑦ 제안요청 설명회: 생략(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⑧ 제안설명회: 제안서 접수 후 개별 통보

 ⑨ 기타사항: 공동수급 불가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① 제안서 접수마감일시: 2025.12.16.(화) 14:00

 ② 제안(입찰)서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후 실시함.

 ③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④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⑤ 기술제안서 제출 장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경영지원실 총무회계팀(방문 제출)

 ⑥ 기술제안서 평가일시: 제안서 접수 후 사업부서에서 별도 안내함.

 ※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이며,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람.


1)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한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람.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임.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이 입찰설명서는 연구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함.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람.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T. 1588-0800, FAX 042-472-2297)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총무회계팀 계약담당자(T. 061-820-2159)

 ③ 과업내용 관련: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총무회계팀 담당자(T. 061-820-2057)


 3. 입찰 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에 한함)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②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제한을 받지 않은 자

 ③ 은행법, 한국산업은행법, 중소기업은행법, 농업협동조합법 등에 의해 설립된 금융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나주혁신도시 내 지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는 제1금융권 금융기관 또는 2025.12.31.까지 나주혁신도시 내 지점을 운영 예정인 제1금융권 금융기관

 - 나주혁신도시 내 운영 예정인 은행은 증빙자료 제출

 - 1개 금융기관에서 1개의 제안서만 제출 가능

 ④ 여신전문금융법에 의한 신용카드업을 허가 등록한 기관

 ⑤ 금융기관의 신용유의정보보유자(연체거래자, 법정관리업체,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로 규제되지 아니한 자

 

4. 세부 품명 및 수량

 - 사업명: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거래은행 및 법인카드 사업자 선정 1식

 ※ 상세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여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②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상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서식】‘안전보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1) 제안서 평가

 ① 평가일자 및 장소: 추후 통보

 ② 발표시간 총 20분: 주요내용 발표(프리젠테이션) 10분 이내, 질의‧응답시간 10분 내외

 ③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 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하며, 그 중 발표자(PM)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함

 ④ 발표 불참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⑤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하며, 명기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⑥ 발표는 제안내용을 중심으로 하며, 임원 인사 등 제안사 홍보 관련 내용은 포함할 수 없음

 

 2) 선정방법

 ① 제안내용에 대한 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에서 제외

 ② 제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10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③ 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별표]에 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에서 추정가격은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적용함.

 ※ 업체별 최고, 최저점 제외하여 합산 후, 평균점수를 기준으로 함

 - 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함

 

7. 입찰참가 등록서류(방문 제출, 우편접수 불가)

 1) 방문 제출

 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 제1호) 1부

 ② 제안서, 제안요약서(발표자료) 각 9부

 ③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각 1부

 ④ 법인인감증명서 1부(필요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⑤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사본 1부

 ⑥ BIS자기자본비율 금융감독원 신고서류 1부

 ⑦ 국내외 평가기관 인증서 각 1부

 ⑧ 위임장, 재직증명서,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사본 각 1부(방문하여 대리인 제출 시).

 ⑨ 국세·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⑩ 서약서(별지 제2호), 조세포탈 관련 확인 서약서(별지 제3호),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별지 제5호), 인권존중의무 이행서약서(별지 제6호) 각 1부.

 ※ 제출서류 중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을 날인·지참

 

 

8. 입찰참가 신청,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①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자격은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가능

 - 본 입찰에서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②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 납부: 본 입찰은 사업예산이 없으므로 입찰보증금을 받지 않음.

 

9. 입찰무효

 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을 무효로 함.

 ②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함.

 

10 기타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조건 및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평가기준 및 방법,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과업내용은 계약체결 및 사업 추진과정에서 연구원과의 협의로 변경할 수 있음.

 ○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를 반환하지 않음.

 ○ 우리 연구원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 및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으로 장애해결을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공고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우리 연구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법, 정부 회계예규 등 관련 법령에 의함.

 

 

2025년 12월 1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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