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구보고서
- 이슈+
- 인재채용
- 연구원개요
- 정보공개
-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 학술지
- 농정포커스
- 공지사항
- 조직도
- 공공데이터 개방
- VOC 처리절차
- 글로벌 정보
- KREI논단
- 보도자료
- 원장실
- KREI 정보공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농업농촌국민의식조사
- 주간브리프
- KREI I-zine
- 연구사업소개
- 사업실명제
- CCTV 설치 및 운영안내
- 세미나
- 농업농촌경제동향
- 농경나눔터
- 경영목표
- 연구협력협정 체결현황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 농식품재정사업리포트
- 동정&행사
- 윤리경영
- 해외출장연수보고
- 이메일 무단수집 금지
- 농업관측정보
- 연구제안
- 신고센터
- 질의응답
- 인권경영
- 체육시설 및 주차장 운영안내
- 뉴스레터
- 임업관측정보
- ESG경영
- KREI CI
- 찾아오시는 길
질의응답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현황 보고서 관련 문의의 건

안녕하십니까,
2022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현황 보고서 309page <표3-18> 운영형태별 식재료 구매 형태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구매경로 관련 문의드립니다.
1. 구매경로(비율응답, %)라고 돼있는 부분은 어떤 방식으로 산출된 값일까요?
구체적으로 분모/분자가 무엇인지,
각 조사대상 업체들이 구매금액별 구매경로를 비율로 응답하고 해당 응답을 평균한 값인지 / 구매량별 비율 응답을 평균한 값인지 / 단순히 해당 경로를 이용한다고 복수응답한 비율을 평균한 값인지 등이 궁금합니다.
2. 해당 구분자 (식재료 유통 대기업, 식재료 유통법인, 개인 도매상, 식자재마트, 소매상, 온라인마트)의 예시 기업들, 각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2-1. 식재료 유통대기업과 식재료 유통법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대기업은 대기업 계열 집단에 포함된 식재료 유통 기업을 의미하는 것이고, 식재료 유통법인은 기업형 유통업체이긴 하지만 대기업 계열 집단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일까요?
2-2. 개인도매상은 중상이 맞을지요?
2-3. 소매상과 식재료 유통법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소매상 관련해서 예시 기업을 들어주실 수 있으실까요?
2-4. 온라인 마트는 꼭 마트가 아니더라도 식재료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 (ex. 쿠팡이츠, 오아시스마켓 등)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2-5. 해당 구분자 중 '기타' 항목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2-6. 각 업체별 대면 설문조사하실 때 사용하신 가이드라인(안내문), 설문지 등이 있으신 경우 함께 공유주실 수 있으실까요? (위 하위 문항들에 관해 확인 위함입니다.)
3. 관련한 방법론은 2015년 본 보고서가 발간된 이후 2023년 보고서까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 맞을까요?
바쁘신 와중에 확인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해당 문의는 Q&A 게시판에 게시드린 질문과 동일하오니 1회만 답변해주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
- 연구보고서 문의드립니다.
- 이전글
- 중국산 양파 생산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