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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4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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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EI 연구정보시스템(통합 홈페이지) 재구축
406
카테고리 입찰
원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공고 총무-2024-25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입찰건명: KREI 연구정보시스템(통합 홈페이지) 재구축

 ② 입찰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③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2024.12.13.까지

 ④ 기초금액: 287,600,000원(VAT포함)

 ⑤ 계약방법: 제한경쟁(총액)

 ⑥ 입찰방법: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⑦ 제안요청 설명회: 생략(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⑧ 제안설명회: 제안서 접수 후 개별 통보

 ⑨ 기타사항: 공동수급 허용(공동이행 방식), 하도급 불허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① 가격제안(입찰)서 및 기술제안서 온라인 접수마감일시 : 2024. 3. 5.(화) 11:00

 ② 가격제안(입찰)서 개찰일시 : 가격제안서 개찰은 기술제안서 평가 후 실시함.

 ③ 가격제안(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④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⑤ 기술제안서 제출마감일시 : 2024. 3. 5.(화) 14:00(입찰마감일 당일)

 ⑥ 기술제안서 제출 장소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경영지원실 총무회계팀(온라인제출 및 우편(방문)제출)

 ⑦ 기술제안서 평가일시: 제안서 접수 후 사업부서에서 별도 안내함.

 ⑧ 공동수급협정서(전자) 접수마감일시: 2024. 3. 4.(월) 18:00

   - 제안서 평가일시는 사정에 의하여 제안서 제출자에게 공지하고 변경될 수 있음.

   ※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이며,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람.

   ※ 기술제안서는 온라인(e-발주시스템) 및 우편 두 가지를 모두 병행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만 제출하는 경우 무효한 응찰로 간주하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람. 

   ※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 우편제출 기술제안서는 제출 마감일시까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문서접수처에 접수되어야 하고, 우송 중 분실, 훼손, 지연 등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 온라인제출 기술제안서는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1)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한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람.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임.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이 입찰설명서는 연구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함.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람.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T. 1588-0800, FAX 042-472-2297)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총무회계팀 계약담당자(T. 061-820-2159)

  ③ 과업내용 및 기술평가 등: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디지털정보실 담당자(T. 061-820-2266)


 3. 입찰 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에 한함)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②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제한을 받지 않은 자

 ③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7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8)]로 등록하고 최근년도 결산신고가 완료된 업체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이라 한다)”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제품명: 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세부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되지 않은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⑤ “판로지원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다음 각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 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 “판로지원법” 제33조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법인이나 단체는 입찰 참가 가능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 사업으로서,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의2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17조의6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1)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1-1)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①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②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후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1)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2)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함.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갈음.)

3) 입찰참여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낙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4. 세부 품명 및 수량

   - 사업명: KREI 연구정보시스템(통합홈페이지) 재구축 1식

   ※ 상세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여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5. 공동수급(희망자에 한함)

 ① 본 입찰은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으로 참여 가능하고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② 공동수급 관련 기타사항

   -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공동수급 참여자도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 포함 5개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제5항 참조)이어야 함.

   -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이 동일 입찰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업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공동수급 대표사로 선정하여야 하며, 나머지 참여 업체들로부터 모든 권한과 책임을 위임받은 사실을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구성원에 대해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 구성원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기존 공동수급 구성원의 변경, 하청 또는 재하청을 할 수 없음.

      ※ 단, 상용SW 등의 서비스 지원인력, 외부 자문인력 등 통상적인 개발인력이 아닌 경우는 제안서에 명기하지 말 것 (참여인력에서 제외)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및 구성방식은 공동수급협정서(전자) 접수마감일시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고, 제안서 양식(공동수급표준협정서 양식 11호 및 공동수급합의각서 양식 12호)을 작성하여 입찰참가 등록서류와 함께 원본 제출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공동수급으로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공동계약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6. 하도급

 ① 본 입찰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7. 입찰참가 신청,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①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자격은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가능

  - 본 입찰에서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② 입찰보증금 납부 

  - 납부면제: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액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함. 단, 전국은행연합회 관리규약에 의하여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관련인, 금융질서문란, 화의·법정관리·청산절차 등의 정보가 등록 또는 해제된 사실이 게재되어 있는 자의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우리 연구원에 입찰이행보증보험증서 제출

 ③ 입찰보증금 및 귀속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우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8.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평가비중은 제안서 수행능력(기술)평가 90%, 가격평가 10%를 적용함.

 ② 수행능력(기술)평가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수행능력(기술)평가 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진행함.

 ③ 가격협상 기준가격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④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함.


9. 입찰참가 등록서류(우편(방문) 및 온라인 두가지 방법으로 모두 제출)

 1) 우편(방문 가능) 제출

 ① 제안서 및 요약서 10부(제안서, 발표자료 - 원본 1부, 사본 9부)

   - 원본 1부(회사명, 인명, 로고 표기)

   - 사본 9부(회사명, 인명, 로고 등의 실명이 노출되어서는 안되며 익명성에 기반하여 작성하여야 함.)

 ②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각 1부.

 ③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사본 1부.

 ④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1부.

 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각 1부.

 ⑥ 법인인감증명서 1부(필요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⑦ 위임장, 재직증명서,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사본 각 1부(방문하여 대리인 제출 시).

 ⑧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⑨ 수행실적 총괄표 및 실적증명서 각 1부(제안요청서 양식 3, 4호 참조) 

    - 제안서 작성 시 기재한 사업실적에 대하여는 기재된 내용에 해당하는 실적증빙이 제출 및 확인된 것에 한하여 평가 시 실적으로 인정

    - 실적증빙은 발주처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원본을 원칙으로 하나, 제안서 제출까지 시간의 촉박함을 고려하여 “사실과 상위없음” 기재 후 제안사의 인감으로 날인한 계약서 사본도 인정함(계약서 사본 제출 시, 꼭 필요한 부분의 최소페이지만 제출하며, 추후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찰무효처리 및 업체제재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람).

      - 공동수급의 경우, 참여비율만큼만 그 실적이 인정되므로 금액 기재 시 주의를 요하며, 하도급의 경우 발주처에서 승인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⑩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제안요청서 양식 2호) 및 증빙(결산 공고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및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⑪ 공동수급의 경우(공동계약운용요령에 의한 공동이행방식에 한함)(제안요청서 양식 11호~12호)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수급비율 반영) 및 합의 각서 각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상기 입찰참가 등록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⑫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서약서, 보안서약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인권존중의무 이행서약서(제안요청서 양식 5호~9호) 각 1부.

   ※ 제출서류 중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을 날인·지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2) 온라인 제출

 ①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람.

 ② 입찰관련서류(우편 제출 항목의 ②~⑬) 는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람.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물품,용역)투찰관리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람.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1)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3)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10. 입찰무효

 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을 무효로 함.

 ②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함.


11. 기타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조건 및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평가기준 및 방법,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협상 대상자의 제안서는 계약체결 및 사업 추진과정에서 연구원과의 협의로 변경할 수 있음.

 ○ 제안서의 작성 비용은 제안업체에서 부담하며, 연구원에서 보상하거나 책임지지 않음.

 ○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를 반환하지 않음.

 ○ 우리 연구원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 및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으로 장애해결을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공고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우리 연구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법, 정부 회계예규 등 관련 법령에 의함.




2024년  2월  6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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