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목록

보도자료

제4유형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원문, 내용, 게시일, 작성자 정보 제공
[뉴스] 5월 전직원 조회 개최, ESG경영 선포식 가져
610
원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한두봉)은 5월 7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회는 이달의 직원상 시상, 한두봉 원장의 조회사, KREI 공간개선 추진현황 발표, ESG 경영선포식 순서로 진행했다. 


한두봉 원장은 조회사를 통해 취임 이후 지난 1년간 연구원 직원들과 함께 기울인 다양한 노력들을 언급하며, 올해는 KREI의 가치를 국내외로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원장은 올해 △우수한 연구보고서를 쓴 연구자와 행정·복지 개선에 기여한 직원이 존경받고 대우받는 공정한 룰 마련 △AI와 디지털정보를 이용한 연구와 행정시스템 정비 △직원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의 장 제공 △ 상호 협력하는 팀플레이의 활성화 △국책연구기관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KREI 공간개선 추진현황’에 대해 공간혁신위원회 권인혜 부위원장의 발표가 있었다. 권 부위원장은 ‘일·삶·쉼+를 위한 KREI 공간 개선 추진현황’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하며, 연구원의 태양광 및 비가림 시설 설치 진행상황과 일정 등을 소개했다. 


이어서 KREI ESG경영 선포식이 열려, ESG 경영전략 및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ESG경영 비전을 선포했다. 첫 순서로 김홍원 경영지원실장이 ‘ESG경영 동향과 연구원의 ESG경영’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이어서 직원 대표 2인의 ESG경영 실천문 낭독이 있었다. ESG경영을 핵심가치로 인식하고, 국민, 국가 나아가 세계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하여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이후 ESG경영 실천문을 한두봉 원장에게 전달하고 전직원 사진촬영을 했다. 


이날 5월 이달의 직원상 시상도 이뤄졌다.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직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이용건 부연구위원과 최병용 선임전문원이 수상했다. 


* 관련 사진 보기 

작성자 홍보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