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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 론 동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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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동향 목록 - 번호, 언론사명, 보도일자, 기사제목, 기사요약 정보 제공
번호 언론사명 보도일자 기사제목 기사요약
NO7 언론사명농민신문 보도일자2021.12.17 기사제목 기사요약‘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급증한 온라인 식품 구매가 앞으로도 계속 활기를 띨 전망이다. 또 먹거리 물가 상승으로 식품을 구입할 때 맛이나 품질보다는 가격을 먼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NO6 언론사명매일경제 보도일자2021.12.14 기사제목 기사요약코로나19가 종식된 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식품을 구입하는 행태는 현재 수준과 동일할 것이라는 응답율이 8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NO5 언론사명식품외식경제 보도일자2021.12.14 기사제목 기사요약코로나19 사태 이후 변화한 식품·외식 산업의 구조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올해 국내 소비자들은 치솟은 먹거리 물가 영향으로 음식을 고를 때 가격을 가장 중요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이 줄어든 대신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가구가 늘면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식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늘었다.
NO4 언론사명신아일보 보도일자2021.05.12 기사제목 기사요약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홍상, 이하 KREI)은 18일 오후 2시부터 ‘2020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발표대회’를 개최한다. 16일 KREI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KREI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에서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이날 행사는 이계임 KREI 박사의 ‘식품소비행태조사 표본 특징과 조사 개요’ 발표 이후 ‘가정 내 식품 구입 및 소비행태 분석’을 주제로 1세션이 열린다. 김상효 KREI 박사는 ‘가정 내 식품 소비
NO3 언론사명한국농어민신문 보도일자2021.02.04. 기사제목 기사요약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가정 내 식사 문화를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 외식이 줄고 가정식과 배달·테이크아웃 식사는 늘어난 것이다.
NO2 언론사명농축유통신문 보도일자2020.12.21 기사제목 기사요약외식 횟수↓ 집밥 비중↑…온라인 식품 구입 증가 소셜커머스 등 비중 늘어, 종식 이후도 변화 없을 듯
NO1 언론사명중앙일보 보도일자2020.10.21 기사제목 기사요약건강을 생각해 기능성 쌀을 구입하는가 하면 쇼핑 편의성과 밥맛을 고려한 소포장 구매가 늘고 있다. 쌀 소비행태가 바뀌면서 유통업체나 정미소에서는 맞춤형으로 쌀을 배합(블렌딩)해주거나 4~5공기 정도 분량으로 포장해 판매하기도 한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